회원가입
  • 아이디
    입력완료

    아이디는 영문, 숫자만 입력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입력완료
    입력완료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8~20자로 입력해주세요.

  • 이름
    입력완료
  • 이메일 주소
    입력완료

    이메일은 정확히 입력하셔야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 핸드폰
  • 연령대
  • 성별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 [보기]
  • [보기]
  • [보기]
회원가입
닫기

1장 총 칙

1 [목 적]

본 약관은 넥스타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glan.kr), 기타 향후 개발되는 콘텐츠 등 정보 접근의 도구로 사용되는 모든 형태(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상품 및 디지털콘텐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 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란 회사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원칙적으로 “기업회원”을 포함하나, "기업회원"의 경우 본 약관에 따라 그 외의 회원과 다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기업회원”이란 회사가 기업이나 단체와 별도로 맺은 계약에 따라 정액제 상품 이용권을 제공받아 사용하는 해당 기업이나 단체 소속의 개인 회원을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요약 텍스트전자책오디오북 등 디지털 콘텐츠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6. 전항 각 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해서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영업소 소재지대표자 성명사업자 등록번호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첫 화면을 포함하여플랫폼상 적절한 위치/경로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효력발생일), 개정 내용 및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날까지 공지합니다다만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 약관에 대하여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고이와 같은 공지 또는 고지를 하였음에도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1항 내지 제5항에서 정한 바에도 불구하고단순한 오기의 수정에 불구한 경우 회사는 별도의 개정 절차 없이 오기만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7.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회사가 그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5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2.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의 중단]

  1. 회사와 계약한 출판사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통신의 두절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의 중단 사실을 사전에 공지합니다다만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하거나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MMS, DM(서신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전자우편 또는 MMS, DM(서신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기타 이용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자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1항의 방법 중 하나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마련준수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영리 목적의 광고 마케팅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2장 회원

9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개인정보의 보호 및 활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또한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원가입]

  1. 회원으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 등록을 승인합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직접 서비스에서 수정하거나 이메일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5.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정보 변경 메뉴를 통하여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 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1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 탈퇴 시 기존에 구매했거나 다운로드 했던 콘텐츠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때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2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ID,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정보 변경 메뉴를 통하여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 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 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적발 시 회원탈퇴포인트 회수쿠폰 회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또한경우에 따라 경고일시 정지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고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 이용

13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재화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플랫폼본 이용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4 [주문 및 결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재화콘텐츠 구매를 신청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법정대리인은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계약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기업회원이 이용하는 이용권의 이용 요금 납부 등의 의무는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 또는 단체가 부담합니다.

15 [계약의 성립]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을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
  3.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4.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거나회사가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6 [지급 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한다.

  1. 계좌이체
  2.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7 [거래 유의 사항]

  1. 구입한 콘텐츠는 내서재에서 열람 및 감상할 수 있으며다운로드 또는 외부 전송은 제한됩니다
  2. 정해진 구독 기간 내에만 열람 및 감상이 가능합니다.
  3. 결제 취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열람하거나 감상한 도서는 7일 이내여도 구매 취소와 결제 취소환불의 대상이 아닙니다
  4. 결제 시 사용된 신용카드계좌이체포인트 등 각 결제 수단별로 환불 처리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5. 포인트로 결제 시 포인트 소멸일시가 빠른 순으로 차감됩니다
  6. 결제 과정에서 제공된 개인정보는 결제 처리 및 고객 지원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7.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이용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18 [부정이용 금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2.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허위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3. 회사의 운영 과정에서 폭언음란한 언행협박인과 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적립금현금상품 등및 요구 등으로 업무 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4.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일부 사용 후 일부 또는 전부의 반품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경우
  5. 회사명 또는 회사 임직원이나 운영진으로 사칭하여 타인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경우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7.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1,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4장 콘텐츠

19 [저작권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를 통하여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판매출판편집전시전송배포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이용자는 콘텐츠를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창작하여 플랫폼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 귀속됩니다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할 경우회원의 허락을 받습니다.
  5. 회사가 본조 4항에 의거 저작물을 사용할 경우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0 [정보의 정확성]

   1. 도서 요약 콘텐츠는 원저작물의 핵심 내용을 요약한 자료로모든 세부 내용을 포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콘텐츠는 참고 자료로 제공되며이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이나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콘텐츠의 정확성과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으며요약된 내용에 대한 법적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5장 기타

21 [책임과 면책]

  1. 회사와 회원이 이 규약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손해를 입힌 자가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만족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관련 법령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등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3[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각 당사자는 자신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24[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이하 ‘관계 법규’)과 회사의 규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5 [개별 약관]

  1.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이러한 개별 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 내용(이용 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약관 버전번호 : 2024년 12월 1일
  4. 이용약관 변경 공고일자 : 2025 2 21
  5. 변경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5 2 21

 

닫기

넥스타트(이하 "회사”라 함)는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방법을 통해 관리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서비스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목적 달성, 정보주체의 서비스 해지 요청이 있을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탈퇴 시까지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시까지

(2)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②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④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개월

⑤ 서비스 방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 :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 연령대, 성별

B2B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 : 이름, 기업명, 부서명, 사번,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 연령대, 성별

SNS (카카오톡, 네이버, 구글) 간편 로그인 시 
필수항목 : 이름(닉네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 연령대, 성별

상품 주문 시 
필수항목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 카드번호, CVC 번호, 할부개월

고객센터 문의 시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OS종류, 브라우져 종류,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 ID, 단말기 OS 종류, IMEI, 회원번호, PC 모바일 여부, 연령, 성별, 검색키워드, 시간

(2) 수집 방법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전화, 팩스,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회원가입 및 콘텐츠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고객님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가명정보의 처리방법에 의해 처리하는 경우

(2)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카페24㈜ 
위탁업무: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및 유지∙보수

수탁업체: ㈜케이지이니시스 
위탁업무: 온라인 결제 대행

수탁업체: 알리고 
위탁업무: SMS/LMS 문자메세지 발송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①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②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②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고객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지만, 대부분 웹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을 통해 쿠키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 기존의 쿠키 일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정 방법]

• Internet Explorer 
쿠키설정 방법: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Chrome 
쿠키설정 방법: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 Firefox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조회,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삭제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마이페이지 > 설정(계정관리) > 내 정보'에서 직접 열람, 정정이 가능합니다.

가입 해지 및 개인정보 삭제는 웹의 '마이페이지 > 설정(계정관리) > 회원탈퇴' 에서 직접 탈퇴가 가능합니다.

(3)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도헌선 
전화번호 : 010-2350-2992 
이메일 : dohunsun1@naver.com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도헌선 
전화번호 : 010-2350-2992 
이메일 : dohunsun1@naver.com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버전번호 및 변경공고일자 및 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1.0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공고일자 : 2025년 1월 3일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5년 1월 17일 

닫기

[선택]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수집목적:         

최신/맞춤형 콘텐츠 알림 서비스 제공광고 게재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이벤트 알림 제공

 

수집항목:         

이메일핸드폰번호기기정보

 

보유기간:        

동의일로부터 회원 탈퇴 혹은 마케팅 동의 해제 시까지 보유·이용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동의를 거부할 경우 맞춤형 콘텐츠/이벤트 알림 등 혜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