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넥스타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glan.kr), 기타 향후 개발되는 콘텐츠 등 정보 접근의 도구로 사용되는 모든 형태(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상품 및 디지털콘텐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란 회사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원칙적으로 “기업회원”을 포함하나, "기업회원"의 경우 본 약관에 따라 그 외의 회원과 다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기업회원”이란 회사가 기업이나 단체와 별도로 맺은 계약에 따라 정액제 상품 이용권을 제공받아 사용하는 해당 기업이나 단체 소속의 개인 회원을 말합니다.
- “비회원”이란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요약 텍스트, 전자책, 오디오북 등 디지털 콘텐츠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전항 각 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해서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첫 화면을 포함하여, 플랫폼상 적절한 위치/경로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효력발생일), 개정 내용 및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 약관에 대하여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고, 이와 같은 공지 또는 고지를 하였음에도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본 조 제1항 내지 제5항에서 정한 바에도 불구하고, 단순한 오기의 수정에 불구한 경우 회사는 별도의 개정 절차 없이 오기만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그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와 계약한 출판사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의 중단 사실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하거나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사의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MMS,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전자우편 또는 MMS,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이용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자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1항의 방법 중 하나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마련, 준수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영리 목적의 광고 마케팅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장 회원
제9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활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가입]
- 회원으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 등록을 승인합니다.
-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직접 서비스에서 수정하거나 이메일,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정보 변경 메뉴를 통하여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 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 탈퇴 시 기존에 구매했거나 다운로드 했던 콘텐츠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때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 회원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ID,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정보 변경 메뉴를 통하여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 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 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적발 시 회원탈퇴, 포인트 회수, 쿠폰 회수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고,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재화, 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
-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플랫폼,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주문 및 결제]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재화, 콘텐츠 구매를 신청합니다.
-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법정대리인은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계약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기업회원이 이용하는 이용권의 이용 요금 납부 등의 의무는 기업회원이 속한 기업 또는 단체가 부담합니다.
제15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을 승낙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
-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거나, 회사가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6조 [지급 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한다.
- 계좌이체
- 카드결제
- 온라인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7조 [거래 유의 사항]
- 구입한 콘텐츠는 내서재에서 열람 및 감상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또는 외부 전송은 제한됩니다.
- 정해진 구독 기간 내에만 열람 및 감상이 가능합니다.
- 결제 취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열람하거나 감상한 도서는 7일 이내여도 구매 취소와 결제 취소, 환불의 대상이 아닙니다.
- 결제 시 사용된 신용카드, 계좌이체, 포인트 등 각 결제 수단별로 환불 처리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포인트로 결제 시 포인트 소멸일시가 빠른 순으로 차감됩니다.
- 결제 과정에서 제공된 개인정보는 결제 처리 및 고객 지원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 이용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8조 [부정이용 금지]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허위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 과정에서 폭언, 음란한 언행, 협박, 인과 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적립금, 현금, 상품 등) 및 요구 등으로 업무 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일부 또는 전부의 반품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경우
- 회사명 또는 회사 임직원이나 운영진으로 사칭하여 타인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경우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1,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4장 콘텐츠
제19조 [저작권 보호]
- 회사가 작성한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를 통하여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판매, 출판, 편집, 전시, 전송, 배포, 방송, 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는 콘텐츠를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창작하여 플랫폼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 귀속됩니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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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가 본조 4항에 의거 저작물을 사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정보의 정확성]
1. 도서 요약 콘텐츠는 원저작물의 핵심 내용을 요약한 자료로, 모든 세부 내용을 포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콘텐츠는 참고 자료로 제공되며, 이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이나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콘텐츠의 정확성과 완전성을 보장하지 않으며, 요약된 내용에 대한 법적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21조 [책임과 면책]
- 회사와 회원이 이 규약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손해를 입힌 자가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만족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관련 법령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등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되는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각 당사자는 자신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제24조[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이하 ‘관계 법규’)과 회사의 규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5조 [개별 약관]
-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 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 내용(이용 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약관 버전번호 : 2024년 12월 1일
- 이용약관 변경 공고일자 : 2025년 2월 21일
- 변경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5년 2월 21일